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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Texture

[Texture]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월드 노말맵 텍스쳐 만들기 (World Normal Map)

by Minkyu Lee 2024. 3. 27.

결과

방법

1. 언리얼에서 월드 노말맵을 켠다.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백그라운드에 플랜을 하나깐다. 이것은 추후 3번째 과정에서 색 편집에 기준점이 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2. 캡처 프로그램으로 캡처한다.
이때 오브젝트의 축을 위 그림처럼 맞춘 후, 캡쳐 해야한다.
카메라는 움직이지 말고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며 찍는다. 그래야 월드축이 동일하게 유지되며, 라이팅 방향에 일관성이 생긴다.

3. 포토샵에서 편집한다.
이때 배경에 깔리는 색은 127 127 255 이며 이를 기준으로, 색을 맞추면 된다.

 
아래처럼 어긋난 색을 맞춰주면 된다.
보통 brightness를 -70으로 주면 맞춰진다.

참고영상

https://youtu.be/6DuzJd2Fe5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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