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소프트웨어/블렌더 (Blender)

[Blender] 지오메트리 노드로 지형 만들기 & 어트리뷰트 저장 및 활용

by Minkyu Lee 2024. 3. 19.

요약

- 노드 용도
Noise Texture : 노이즈 생성용
Map Range : 값 remap하는 용도 (후디니의 fit)
Combine XYZ, Seperate XYZ : 벡터로 형변환 또는 스칼라로 형변환용
Capture Attribute : 어트리뷰트 저장용
Color Ramp : 값 분포 조절용 (후디니의 chramp)

- 어트리뷰트 이름 설정 (필수)
아래와 같이 이름을 설정해줘야만 스프레드 시트에서 볼 수 있다.

 

노드트리

- 지오메트리 노드

 
- 쉐이더

 

참고영상

https://youtu.be/J0M64N8L5Fk?list=PL4eewhFO2d9PFOZjC9qmTgKsDL6WtN6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