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
1. 내문서\후디니버전\scripts\OnCreated.py 의 경로에 파이썬 파일 생성
2. 파이썬 스크립트로 원하는 노드를 색 지정한다.
이하 코드 참고
def main(kwargs) :
node = kwargs["node"]
if node.type().name() == "null" :
node.setColor(hou.Color(0,0,0))
if node.type().name() == "object_merge" :
node.setColor(hou.Color(0.976,0.78,0.263))
main(kwargs)
참고사항
- 노드 이름 확인법
- kwargs란?
keyword argument의 줄임말이다.
함수에 호출될 키워드 형태의 인자를 의미한다.
참고영상
https://www.sidefx.com/tutorials/change-nodecolors-and-shapes-with-the-oncreatedpy-callback-script/
'이펙트 (FX) > 이펙트 팁 :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udini/Tip] 후디니 뷰포트에서 본 끄기 (0) | 2024.09.30 |
---|---|
[Houdini/VEX] 프리미티브의 어트리뷰트를 샘플링하는 두 가지 방법 : primuv()와 uvsample() 비교 (0) | 2024.09.24 |
[Houdini/VEX] 후디니 External Editor 설정법 (소스 코드 편집기로 VEX 작성하기) (0) | 2024.01.23 |
[Houdini] 후디니 파라미터 레퍼런스, 키프레임 모두 삭제 (0) | 2024.01.23 |
[Houdini] 고품질로 뷰포트 렌더하기 (0) | 2024.0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