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어독립 인생 명언 200

[영어/명언] 내가 했던 일의 열개 중 아홉개는 실패였다. 그래서 나는 열 배 더 많은 일을 했다.

by Minkyu Lee 2024. 2. 3.

 

When I was young, I observed that nine out of every ten things I did were failures.

So I did ten times more work.

 

When I was young, I observed that nine out of every ten things I did were failures.

문장기호 패턴 : 패턴2 A V B
주어 : I
동사 : observed
해석 : 내가 어렸을 때, 나는 관찰했다. 내가 했던 일의 열가지 중 아홉가지가 실패였다는 것을

 

So I did ten times more work.

문장기호 패턴 : 패턴2 A V B
주어 : I
동사 : did
해석 : 그래서 나는 열 배 더 많은 일을 했다.

 

추가정보

out of A

A의 안에서 밖으로라는 뜻이다.

단, 앞 뒤로 숫자가 있다면 ~중의 ...개 라는 의미로, 대략적인 비율을 표현할 때 쓰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