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무적의 문장기호 5

[영어] 3-5 : 기본 전치사 3

by Minkyu Lee 2023. 10. 24.

3. 둘레/근처

- X about Y

X가 안/주변에 흩어져 있다.

 

a book about politics

정치에 관한

 

All flowers in the garden bloomed about May.

정원에 있는 모든 꽃들은 5월경에 피었다.

 

- X around Y

X가 둘레에 있다.

 

They sat around the fire.

그들은 그 불 주위에 앉았다.

 

We walked around the vilage.

우리는 그 마을의 주위로 걸었다.

 

- X along Y

X가 Y와 나란히 있다.

 

They walked along the road.

그들은 그 길을 따라 걸었다.

 

Along the trip I met amazing people.

여행 도중에 나는 놀라운 사람들을 만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