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펙트 (FX)/이펙트 팁 : Texture

[Substance Designer/Texture] 아우라1 제작법

by Minkyu Lee 2023. 7. 5.

텍스쳐

원리는 동일합니다.

두번째 텍스쳐는 warp 강도를 강하게 주었다는 점, 노이즈 패턴을 넣지 않았다는 점만 차이가 있습니다.

재질에 적용 (Radial 좌표, 색수차 사용)

제작법

1. 날카로운 패턴 만들기

노이즈를 만들고 warp로 쪼아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때 노이즈를 inver한 것을 마스크로 이용합니다.

 

invert 하는 이유는? 마스크의 흰색 부분이 밀어내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warp시 값을 1이상으로 높게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2. 노이즈 패턴 넣기

마지막은 blend를 이용해 multiply로 노이즈 형태를 넣어주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