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셰이더란?
셰이더란 화면에 출력할 픽셀의 위치와 색상을 계산하는 함수이다.
쉽게 말해 픽셀들의 최종 색상 값 구하기이다.
// 폴리곤이란?
삼각형의 집합이다.
//정점셰이더의 가장 중요한 임무
정점들의 위치를 화면 좌표로 변환한다.
모든 정점을 하나씩 공간변환한다. (space transformation)
// 3D 파이프라인의 존재이유
3차원 공간 물체를 모니터에 2차원으로 보여주기 위함이다.
/ 간략화한 파이프라인
정점 셰이더 -> 래스터라이저 -> 픽셀셰이더 -> 화면
// 래스터라이저란?
삼각형 안에 픽셀이 몇개나 들어가는가?
이를 계산하는 것이 래스터라이저이다.
픽셀셰이더 함수는 몇번이나 호출되는가?
래스터라이저가 찾아내는 픽셀수 만큼이다.
// 셰이더 프로그래밍이란?
정점셰이더와 픽셀셰이더에 사용할 함수를 하나씩 만드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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