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Niagara] 나이아가라에서 데칼을 액터의 Rotation에 따라 회전하기
Minkyu Lee
2024. 11. 20. 15:21
개요
나이아가라에서 데칼 렌더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액터의 회전값을 반영하는 법을 알아본다.
방법
1. multiply quaternion을 사용한다.
2. A에 액터의 회전값, B에 z축을 바라보는 회전값 사용
- 해석
액터의 Rotation값은 쿼터니언 값이다.
쿼터니언은 곱하기로 합성하여 최종 회전값을 구한다.
이때 순서가 중요하므로 A와 B를 위처럼 지정하는 것이다.
- 주의사항
아래는 Local Space는 체크 해제한 상태 기준으로 제대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