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더 (Shader)/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 정종필
[Unity/Shader] 파트10-5 : 노말 벡터
Minkyu Lee
2023. 8. 9. 21:54
- 노말은 버텍스가 가진다.
밝기 연산은 버텍스에서 한다.
계산한 밝기 값을 버텍스에서 보간해서 표현한다.
- 각진 물체의 표현
하드 엣지를 표현하려면 한 버텍스에 노말이 3개 혹은 4개가 있어야한다.
버텍스 하나당 노말은 하나 밖에 가지지 못한다.
그래서 버텍스를 복사해서 같은 자리에 추가해서 표현하는 방법 밖에 없다.
따라서, 하드 엣지를 표현하려면 버텍스의 양이 더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