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Niagara] Death 이벤트 발생시 파티클 스폰하는 법

Minkyu Lee 2025. 6. 30. 11:05

개요

이벤트 발생시 죽은 자리에 또 다른 파티클을 생성하는 방법을 정리한다.

예를 들면 폭죽 이펙트가 있다.

 

방법

1. death 이벤트 발생

 

2. ID 사용 설정 (필수)

미사용시 로그에 설정하라고 오류 뜸

 

3. 2차 스폰할 이미터에서 이벤트 받아오기

- 이벤트 핸들러 추가, 프로퍼티 설정 (죽음 이벤트 받아옴)

- 위치값도 적용할 것이라면 receive location event (어트리뷰트 받아옴)

단, 죽음 이벤트로 인해 스폰된 파티클은 해당 위치에 그대로 남기고 싶다면,

Exceution Mode를 Spawned Particle로 변경해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