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Niagara] 반딧불처럼 깜빡이는 파티클 쉽게 만들기 (sine 함수)
Minkyu Lee
2024. 11. 9. 17:52

개요
나이아가라에서 파티클에 반딧불처럼 깜빡이는 효과를 구현하는 법을 알아본다.
방법
1. scale color 모듈에 sine 적용
아래와 같이 파티클의 age값을 sine의 인자로 사용한다.
그런데 -1 ~ 1 범위라는 문제가 있다.

2. 값 보정 (선택)
아래와 같이 보정하면 0~1 값이 된다.
연산 순서가 scale 다음 bias이다.

참고
- sine 함수 보정그래프

- 수식
freq은 인자에 *를 하는 것이라면,
period는 /를 하는 것이다.

- 전체 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