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Houdini] 후디니 엔진 관련 문서 활용법 (언리얼 엔진 연동)
Minkyu Lee
2024. 10. 14. 14:17
개요
후디니와 언리얼 엔진의 연동을 위해 SideFX에서 제공하는 공식 문서가 있다.
특히 Unreal Plugin Documentation 링크가 유용하다. (맨 아래 참고링크에 기입함)
언리얼 엔진 버전에 맞는 정보를 제공해준다. 이를 소개한다.
내용
- 문서 활용법
- 후디니와 언리얼을 연동할 때 필요한 대부분의 정보는 Unreal Plugin Documentation에서 찾을 수 있다.
- 예를 들어, 후디니 HDA에 언리얼 커브를 인풋으로 들고 오고 싶다면, 해당 문서의 'Inputs' 페이지를 참고한다.
- Inputs 페이지의 내용 중 일부
HDA 기본값은 Geometry
이름에 curve가 포함되면, Curve Inputs
이름에 landscape, terrain, heightfield가 포함되면, World Input
이름에 world 또는 outliner가 포함되면, World Input
이름에 asset 또는 hda가 포함되면, World Input
- 주의사항
- Houdini Engine Documentation은 주로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정보들이 모여 있다.
- C언어와 Python 관련 내용이 대부분이며, 후디니 엔진 '플러그인'과 관련된 내용은 해당 문서에 없다.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참고링크
- SideFX 공식 문서 페이지
- Unreal Plugin Documentation: 언리얼 엔진과 후디니 연동 관련 정보
- Houdini Engine Documentation: 프로그래밍 관련 정보 (C, Pyth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