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Houdini] 파괴 VAT 사용법 (RBD, Vertex Animation Texture)
Minkyu Lee
2024. 3. 8. 17:24
방법
후디니
1. 시뮬레이션 메시 정리
- pack된 상태인지 확인
- orient, pivot, w 필수
- uv2.. 등 서브 uv 모두 삭제
- 모든 프레임에 위 정보들이 있는지 확인
2. 익스포트
옵션 이하 참고
언리얼
1. 플러그인 설치
아래 그림의 버튼을 누른 후, 버전에 맞는 플러그인을 복사 붙여넣기한다.
프로젝트 폴더 - Plugins 폴더에 SideFXLabs 폴더를 통째로 넣으면 된다.
2. 메시 임포트 (fbx)
옵션 이하 참고
3. 텍스쳐 임포트 (exr)
옵션 이하 참고
위 그림은 텍스처의 옵션 값을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바꿔주는 기능을 실행한 것이다.
4. 머티리얼 제작
- 디테일 설정
Tagent Space Normal을 반드시 체크 해제해야
- MF 생성 후 연결
WPO와 Normal도 연결해주는 것 주의
- MI에 텍스처 적용
FPS는 후디니에서 시뮬레이션 시에 사용한 값을 넣어준다.
5. 언리얼 재시작
플리커링 현상이 나타나서 재시작 해야만 해결된다.
참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