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Material] 굴절 머티리얼 제작법 (Refraction)
Minkyu Lee
2024. 1. 10. 14:44
제작법
굴절은 프리뷰에서 배경을 켜고 제작해야 확인이 쉽다.
- 굴절만 별도로 적용하려면 additive, unlit으로 설정한다.
- 아래 그림처럼 제작한다.
참고사항
- 굴절이 없는 상태의 굴절 값은 1이다.
굴절표를 참고해도 되나, 과학적으로 접근할 필요는 없다.
1 미만 : 오목 렌즈
1 초과 : 볼록 렌즈
- 굴절 엣지 부위가 칼 같이 잘리지 않게 주의한다.
마스크를 부드럽게 만들어서 엣지 끝은 1값을 가지도록 한다.